찰란 패밀리

Challan Family

찰란은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표현한 민부리 산세리프 서체입니다. 특히 ‘ㅅ’, ’ㅈ’의 내릿점의 형태를 주목해 주세요. 스타일A는 동글동글한 형태의 내릿점을, 스타일 B는 곧은 선의 내릿점을 사용했습니다.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적합한 디자인으로 골라서 사용하세요. 민부리 산세리프 스타일이지만 가로획과 세로획의 대비가 높은 편이라 찰란의 영문은 구조에 어울리는 슬랩 세리프(Slab serif) 형식을 택했습니다. 찰란 프로젝트의 시작은 Extrabold 굵기입니다. 책의 제목, 포스터의 제목, 영상의 썸네일 등 강조가 필요한 곳에 굵직하고 크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찰란 패밀리 AExtraBold
Font Size
Line Height
Letter Spacing

두부는 콩으로 만든 식품의 한 가지로 은은한 향이 있어 고소하고 달콤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찰란 패밀리 BExtraBold
Font Size
Line Height
Letter Spacing

두부는 콩으로 만든 식품의 한 가지로 은은한 향이 있어 고소하고 달콤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찰란 패밀리 BExtraBold
Font Size
Line Height
Letter Spacing

현대 서양 요리에서는 고기 대용품으로 취급되는 경우가 가장 많다. 영양학적으로 두부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단백질 함량이 비교적 높다. 철 함량이 높으며 제조에 사용되는 응고제(예: 염화칼슘, 황산칼슘, 황산마그네슘)에 따라 칼슘 또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을 수 있다. 두부의 기원에 관한 세 가지 이론 중 가장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이론은 두부가 한 왕조의 왕자인 류안 공에 의해 발견되었다는 것이다. 그럴듯하지만, 이 기간 동안 신뢰할 수 있는 출처가 부족하여 이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기가 어렵다. 중국 역사에서 중요한 발명품은 당시의 중요한 지도자와 인물의 것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 1960년, 동부 한 왕조의 무덤에서 발굴된 석조 벽화는 두부의 한 유래 이론을 뒷받침했다. 그러나 일부 학자들은 한 왕조 시대의 두부는 초보적이었고 두부로 간주되기에는 단단함과 맛이 부족했다고 주장한다. 두부의 제조법은 콩을 삶아 갈아 만든 슬러리에 불순물이 섞인 천일염을 섞어 우연히 발견했다는 설도 있다. 그러한 바다 소금에는 아마도 칼슘과 마그네슘 염이 함유되어 있어서 콩 혼합물이 응고되어 두부 같은 젤을 생성하게 되었을 것이다.

찰란 패밀리 AExtraBold
Font Size
Line Height
Letter Spacing

비넨호프 궁전의 건설 초기 헤이그의 역사에 대한 현대적인 기록은 전무하지만, 도시 발전의 중심이 된 비넨호프 궁전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1229년, 네덜란드의 백작 플로리스 4세는 사냥터를 건설하기 위해 지금의 호프페이베르 호수 근처 땅을 사들였다. 자신의 세 번째 사유지인 이 땅에 넓은 궁전을 짓고 싶어했던 플로리스 4세는 1234년 아무것도 짓지 못한 채로 사망했다. 그러자 후계자 빌럼 2세는 1248년에 신성 로마 제국 황제로 즉위한 뒤 아버지의 사유지로 돌아와 비넨호프라고 명명한 궁전을 건설하기 시작했다. 그 역시 궁전이 완성되기 전인 1256년 죽었지만 아들 플로리스 5세가 과업을 마무리했다.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건물은 아직도 남아있는 리더잘이다. 비넨호프에서는 오늘날에도 오라녜나사우가의 연례 연설과 같은 정치적 이벤트가 자주 열린다. 1358년 네덜란드 백작들의 거주지가 되면서 여러 관청이 들어섰다. 제대로 된 방벽이 없었던 탓에 네덜란드 독립 전쟁 당시 스페인군에 쉽게 함락당했다. 1575년에는 잠시 델프트로 거처를 옮긴 홀란트 백국이 도시 폐쇄를 추진했으나 빌럼 1세의 반대로 실현되지 않았다. 이후 1588년, 네덜란드 공화국의 영구적인 정부소재지로 발돋움한다. 헤이그는 왕실의 직권 행사를 위해 단 한 번도 도시, 즉 자치 단체의 지위를 받은 적이 없지만 실질적으로 도시만이 가지는 여러 권한을 행사하고 있다. 1801년, 네덜란드가 프랑스 제1제국의 괴뢰국이던 시절에 루이 보나파르트로부터 도시권을 부여받았으나 이는 오늘날 말소된 지위에 불과하다. 이어지는 나폴레옹 전쟁을 거치면서 현재의 벨기에와 네덜란드는 네덜란드 연합왕국으로 뭉쳐 프랑스를 견제했다. 이때 암스테르담과 브뤼셀이 번갈아 수도 역할을 맡았는데 일종의 절충안으로써 정부 수반은 헤이그에 그대로 남겨졌다. 1830년대 벨기에의 독립으로 수도 지위를 암스테르담에 넘겨주었으나 1850년대 들어 커져가는 정부의 영향력에 힘입어 귀족과 은퇴한 동인도 회사 직원을 다수 수용했다.

글꼴 가족
찰란 패밀리 | AExtraBold 모진 바람 5월 꽃봉오리 떨구고
찰란 패밀리 | BExtraBold 모진 바람 5월 꽃봉오리 떨구고
글리프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글꼴 정보
사용권장 OS
  • Windows XP 이상
  • Mac OS X 10.6 (Snow Leopard) 이상
글꼴 포맷
OTF (매킨토시용/윈도우용, 유니코드 지원)
글꼴 구성
한글 2,780자, 라틴 알파벳 53자, 숫자 10자, 문장 부호 및 심볼 59자
(글꼴 버전 업데이트 시 알림 메일이 발송됩니다.)
제품 특징
*글꼴 사용 전 사용설명서(pdf)를 읽어주세요.
*문의: 함민주 minjoohahm@gmail.com
사용 사례